Inspiring Matters

Minki & Sangah's Inspiration Story

정리하기 그리고 출국 D-42

leave a comment »

출국까지 D-42.

도착까지 통상 한 달에서 한 달 반이 걸린다고 하는 드림백으로 부쳐야 하는 짐을(사실 아직도 드림백을 이용할지 최소한의 컨테이너 이사를 이용할지 확정을 못 했지만) 보내야 하는 날짜가 임박했다.

선택해야 하는 것들과 정리해야 하는 것들 사이에서 혼란스럽던 마음은, PC 속에서 뒤죽박죽 되어 있던 여러가지 정보들을 엑셀 파일에 정리 하기 시작하자 조금씩 편해지기 시작했다. 더램에 도착해서 묶을 호텔과 후보로 뽑아 놓은 아파트의 목록들을 sheet 별로 정리하고 있자니 뒤죽박죽 되어 있었던 마음도 차분히 정리가 되는 것 같다.

새로운 출발을 앞 두고 블로그를 같이 만들어 보자고 한 것은 남편의 아이디어 였다. 남편은 남편대로 온라인 상에 많지 않은 MEM의 정보와 미국에서 새롭게 공부하게 되는 것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하고(아마도?), 나도 나대로 미국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여러가지 생활들에 대한 정보(보다는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할 공간이 필요했는데, 서로 너무나 다를 두 가지 이야기를 하나의 온라인 공간에서 해보는 것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무엇보다도 앞으로 펼쳐질, 지금으로서는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나의 이야기를 한 공간에 ‘정리’하고 싶다는 생각이 앞섰다. 아무쪼록 이 공간이 지속 가능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

지난 5년동안 다녔던 회사를 관두기까지는 20일이 남았다. 그것은 곳 20일 후면 당분간은 내가 참 좋아하던 내 직업인 PR人으로 살 일이 없다는 얘기다. 정리하기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헤어지기, 감사의 인사 전하기 등 여러가지를 잘 마무리 하고 또 잘 준비하고 싶은 요즘이다.

이젠 슬슬 옷장을 정리해볼까.

Written by Sangah Lee

6월 9, 2012 , 시간: 12:52 오후

답글 남기기

